중랑공단 인적개발 우수기관 인증
중랑공단 인적개발 우수기관 인증
  • 주현태
  • 승인 2015.09.23 16:43
  • 댓글 0

학습동아리 활성화ㆍ신규직원 멘토링 등 주효
   
 

[시정일보]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선)은 22일 JW메리어트 그랜드볼륨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을 획득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산자원부, 중소기업청 등 4개 정부 부처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으며, HRM(인력운영, 평가ㆍ보상 등 인적자원관리)과 HRD(교육ㆍ훈련, 역량개발 등 인적자원개발) 분야 실적에 대해 서류심사, 현장실사, 인증위원회 심의 등 총 3차례에 걸친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미션과 비전에 근거한 인재상을 정립하고, 인재상 육성을 위한 전략적 교육훈련을 통해 변화와 창조를 실천하며, 분야별 업무역량을 갖춘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재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인사관리의 공정성, 합리성을 제고하고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을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외부 위탁교육, 이러닝센터 운영, 실무연수 등 우수 인적자원 양성과 학습조직화를 위한 다양한 학습동아리와 신규직원 멘토링제도를 운영해 업무 분야의 지식과 전문성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김기선 이사장은 “교육을 통한 개인의 역량 강화가 곧 공단의 힘이며 미래라고 생각한다”며,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교육환경과 근무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노사 동반성장을 이룩해 나가는 노력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최고의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향후 3년간 정부기관 인증 로고와 동판을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국내ㆍ외 연수 지원, 정기근로 감독 면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