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강일도서관 겨울방학 문화강좌 운영
강동구 강일도서관 겨울방학 문화강좌 운영
  • 송이헌
  • 승인 2015.11.11 18:58
  • 댓글 0

[시정일보]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에서 운영하는 구립 강일도서관은 유아ㆍ어린이ㆍ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 4기 겨울학기 문화강좌’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겨울학기 문화강좌는 12월1일부터 2월29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주요 강좌로는 초등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과학, 외국어, 국어, 역사 강좌 등 총 43개를 운영해 겨울방학동안 새 학기 준비를 도서관에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ASK창의과학교실’ 강좌는 초등학교 과학 교과과정과 연계해 먼저 이론으로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과학 실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 융합적인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개념쏙쏙한국사(5-6급)’, ‘한국사교실(3-4급)’ 강좌는 1년 과정으로 우리 역사의 주요사건과 흐름을 알아보고 배운 내용을 문제풀이로 점검, 한국사능력시험을 대비하는 프로그램으로 합격률 90%를 보이고 있다.

또 ‘생각이 커가는 논술교실’ 강좌는 초등 저학년의 올바른 책읽기 지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내용을 요약하고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형식의 글쓰기와 말하기로 표현해 봄으로써 풍부한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성인강좌로 지역주민들의 재취업을 도와주고자 자격증 취득 후 문화센터와 방과 후 교사로 취업이 가능한 ‘지도사를 향한 NIE길라잡이’와 ‘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반’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접수는 16일까지 선착순이며 방문 또는  인터넷(http://online.igangdong.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강일도서관으로 (2045-7945)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