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 래미안 아이파크’ 20일 분양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 20일 분양
  • 시정일보
  • 승인 2015.11.19 15:36
  • 댓글 0

서초한양아파트 재건축, 전용면적 49~150㎡ 827가구 중 257가구 일반분양
   
▲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 투시도

[시정일보]오는 20일 현대산업개발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에서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는 ‘서초한양’ 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다.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은 지하 2층~지상 34층 11개 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49~150㎡, 총 829가구(임대 116가구) 규모로 25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49㎡ 73가구 △59㎡A 46가구 △59㎡B 25가구 △84㎡A 194가구 △84㎡B 43가구 △99㎡A 124가구 △99㎡B 27가구 △112㎡A 100가구 △112㎡B 24가구 △130㎡A 107가구 △130㎡B 33가구 △150㎡A 3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가 위치한 곳은 강남 중에서도 학군이 좋기로 손꼽히는 곳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서원초, 반포고, 원명초 등이 위치해 있으며 원촌중, 세화고, 세화여고, 서울고, 은광여고 등 명문 학교로의 통학이 편리하다. 여기에 최근 대치동 학원가를 넘어 사교육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반포동 학원가도 단지와 길 하나를 두고 마주해 있어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도보 5분 거리 이내에 지하철 9호선 사평역이 위치해 있고, 23호선 교대역, 379호선 고속터미널역 등이 가까이 있어 지하철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강남 고속버스터미널도 인접하고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를 통해 시내로의 이동이 편리한데다, 반포IC가 가까워 광역교통망의 이용도 편리하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단지 인근에 강남삼성병원, 차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대규모 의료시설이 위치해 있고, 강남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강남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 쇼핑 및 문화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도보로 5분 여 거리에 서울중앙지방·고등·대법원 등이 모여있는 서초법조타운도 자리잡고 있어 관공서의 이용도 쉽다.

주변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와 도보 10분 거리에는 서리풀공원과 몽마르뜨공원이 위치해 녹지환경이 풍부하고, 반포한강공원의 이용도 쉽다.

 

■■■ 용적률 낮추고 에너지

효율성 높은 똑똑한 아파트

 

용적률을 낮춰 단지 내 쾌적성도 뛰어나다. 강남권 재건축 단지들의 경우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법적상한선(300%)까지 용적률을 높게 적용한 반면,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 용적률은 284% 수준으로 동간 거리가 넓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의 안전과 주거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만들고, 지상에는 자연녹지를 최대한 확보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이상 일부 타입에는 안방에 우물 천정이 적용되어 더욱 넓고 트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또 타입에 따라 고품격 부부 전용 드레스룸을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 는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을 위해 ‘친환경·편의성· 에너지효율’ 세 가지 측면 역시 강조했다.

우선, 입주민의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하에 택배차량 입출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무인택배시스템을 적용했다. 지하층에는 각 세대별 창고를 제공해 개별 세대 내에서 보관하기 힘든 물건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또 단지 북측 고무래로 변으로 커뮤니티센터가 조성돼, 피트니스, 독서실, 다목적홀, 커뮤니티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여기에 일부 동에서는 현관에 라운지가 만들어져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 조경시설이 잘 갖춰진다. 자연형 실개천을 비롯하여 단지 내 산책로, 휴게공간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 단지 중심으로 녹지 공원을 계획, 주거쾌적성 및 조망도 뛰어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관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돋보인다. 버려지는 빗물을 이용해 단지 내 조경용수 등으로 재활용하는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적용하고, 공용화장실에는 전등 자동 점멸 장치와 각 가정에는 대기전력 자동차단시스템을 적용한다. 이뿐 아니라 지열 냉난방 시스템이 공용부(부대시설 한정 적용/ 세대 해당없음) 시설에 적용되고, 태양광 발전시스템의 사용으로 관리비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하 주차장에 사용되는 조명은 고효율 LED를 적용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32-5(서초한양아파트)에 지어질 예정이다.

분양문의 1566-0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