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 파주시장/ ‘市民共感·和以能就’ 화합과 배려 실천
이재홍 파주시장/ ‘市民共感·和以能就’ 화합과 배려 실천
  • 시정일보
  • 승인 2015.12.31 15:33
  • 댓글 0

   
이재홍 파주시장

[시정일보] 붉은 원숭이의 해, 병신년(丙申年) 새해 행복이 넘쳐흐르고, 희망으로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올 한해는 ‘살고 싶은 도시, 기업이 편한 파주’를 탄탄한 반석위에 ‘안전하고 깨끗한 파주’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시민의 관점에서 파주를 디자인’ 해 나가겠습니다.

우선 시민 참여형 2030도시기본계획을 완료하고, DMZ 세계 생태평화공원과 통일경제특구는 파주에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겠습니다.

광역교통망 체계 완성을 위해 꼭 필요한 ‘GTX와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은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파주장단콩 웰빙마루는 문화와 관광, 체험이 가능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6차 산업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주민안전을 위한 운정ㆍ교하지역의 파출소와 119안전센터는 차질 없이 준공되도록 행정지원을 다하겠습니다.

파주 장단콩 수요증가에 따라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가뭄에 대비한 농업기반시설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상습가뭄지역 송수관로 설치, 저수지 담수 및 준설 등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기반도 마련하겠습니다.

통일동산 관광특구와 임진각 관광지 확대개발을 추진하고, 공릉관광지와 임진각에는 공공캠핑장을 조성하겠습니다.

붉은 원숭이가 상징하는 정열과 현명함으로 무장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행정, 화합과 배려의 시정을 펼치기 위해 올해 시정화두는 ‘시민공감(市民共感)’과 ‘화이능취(和以能就)’ 로 정했습니다.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최선을 다해서 ‘시민의 관점으로 파주를 디자인’ 하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