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고양시장/ 신한류 관광 중점, 문화창조 경제 생태계 조성
최성고양시장/ 신한류 관광 중점, 문화창조 경제 생태계 조성
  • 시정일보
  • 승인 2015.12.31 15:34
  • 댓글 0

   
▲ 최성고양시장

[시정일보] 꽃보다 아름다우신 102만 고양시민 여러분, 2016년 지혜와 슬기를 상징하는 원숭이의 해에 가정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2015년 고양시는 신한류 관광벨트 구축 예산확보, K-컬처밸리 조성계획으로 국제적 신한류 문화도시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메르스 위협에도 시민의 안전을 굳건히 지켰으며, 광복 70주년을 맞아 ‘고양평화통일특별시 선언 원년의 해’로 삼아 경색된 남북관계의 긴장을 조금이나마 풀고, 평화를 여는 데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 15개 단체장 공동대책 협의회를 추진하여, 국정감사에서 통행료 인하에 대한 확답을 얻어냈습니다.

2016년 새해, 저와 고양시 공직자는 민생경제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신한류 관광특구, K-컬처밸리, 신한류 스트리트를 신한류 문화·예술산업 육성의 기반으로 삼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리 시 문화창조 경제 생태계를 구현할 것입니다.

5월에는 대한민국 역사상 두 번째로 27년 만에 ‘2016 로타리 국제대회’가 고양시에서 열립니다. 전 세계에서 약 5만 명이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고양시의 마이스ㆍ문화 콘텐츠 산업도시로서의 위상을 전 세계인에게 알리며,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시민의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시장으로 늘 함께 하겠습니다.

올해에도 102만 시민의 감동적인 합창이 지속되기를 희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