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창 우 동작구청장/ 복지안전망·차별 없는 교육 등 ‘기회균등’ 실현
이 창 우 동작구청장/ 복지안전망·차별 없는 교육 등 ‘기회균등’ 실현
  • 시정일보
  • 승인 2015.12.31 15:48
  • 댓글 0

▲ 이창우 동작구청장

[시정일보] 사랑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2016년 병신(丙申)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무엇보다도 살림살이가 한결 나아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돌이켜보면 2015년은 매우 어려운 한해였습니다. 최악의 재정위기로 필수경비조차 편성 못한 채 새해를 맞이했으며, 메르스 사태로 불안에 떨기도 했습니다. 고통을 참고 협력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2016년에는 가장 먼저 ‘사람사는 동작’의 기본가치인 ‘기회의 균등’을 보다 확고하게 지켜나가겠습니다.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의 전 동(洞) 확대는 물론 어르신 임대주택과 50+센터 등 어르신에 대한 지원도 강화하는 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꿈꾸는 차별 없는 교육환경을 위해 교육혁신지구와 흑석동 고등학교 유치는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2016년을 ‘범죄청정 안전동작’의 원년으로 삼아 범죄예방디자인 본격 도입과 함께 마을안전봉사단 중심의 생활안전망도 확대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장별 특화전략으로 전통시장을 되살리고 행복한 일자리센터ㆍ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차별화된 일자리를 제공, 생활임금제를 정착시켜 함께 잘사는 동작을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한 미래 30년을 내다보는 로드맵,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조성을 통해 새로운 경제 중심으로 거듭나는 상도권역과 서울의 관문인 사당ㆍ이수권역을 중심축으로 균형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노량진수산시장 관광개발과 국립 한국문학관 유치를 통해 노량진과 흑석을 잇는 한강문화관광벨트를 ‘미래 먹거리’로 준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2016년은 ‘잠자는 동작’을 깨우기 위해 변화하고 혁신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