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이철우 의장 / 海不讓水 시민과 화합, 인구 100만 시대 견인
남양주시의회 이철우 의장 / 海不讓水 시민과 화합, 인구 100만 시대 견인
  • 시정일보
  • 승인 2016.01.07 13:34
  • 댓글 0

   
남양주시의회 이철우 의장

[시정일보] 2016년 꿈과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꿈이 사람을 만든다고 합니다. 어떤 꿈을 갖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2016년은 붕정만리(鵬程萬里)처럼 원대한 꿈을 갖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소통과 화합의 결실로 지역경제와 민생이 활짝 피어 시민생활이 좀 더 풍요롭고 행복한 삶이 되도록 마중물의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오직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행정과의 유기적인 협력과 조화, 견제와 감시로 남양주시의 미래와 시민의 복리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 나아가겠습니다.

항상 시민의 곁에서 지역의 문제와 시급한 민생현안을 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진력하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2020년 우리 100만 남양주시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건강하고 삶의 질이 높은 도시로 성장하여 세계적인 대표도시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남양주시의회는 언제나 시민 곁에 있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은 의회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샘물은 강물과 강물은 바다와 하나가 되고 바다는 어떠한 물도 마다하지 않고 받아 들여 거대한 대양을 이룬다고 했습니다.

100만 대도시를 지향하고 예산 1조원 시대의 남양주가 지속가능한 번영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든 시민을 포용하는 제도와 시민 화합이 밑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2016년에는 해불양수(海不讓水)와 같이 모든 시민이 포용과 화합으로 힘을 모아 힘차게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올 한해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과 함께 새로운 각오, 새로운 희망으로 남양주의 활력과 행복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