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수 규 동대문구의장 / 찾아가는 의회, 발로 뛰는 의원, 신뢰받는 의정 구현
김 수 규 동대문구의장 / 찾아가는 의회, 발로 뛰는 의원, 신뢰받는 의정 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16.01.07 14:31
  • 댓글 0

   
김 수 규  동대문구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37만 동대문 구민 여러분!

보람과 아쉬움이 남는 2015년 을미년이 저물고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국내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메르스로 인한 사회적 혼란과 북한의 목침지뢰 도발, 심각한 가뭄으로 인한 식수부족과 연말 미국 금리인상, 수출 경쟁력 악화 등으로 서민은 더욱 더 힘들었던 한 해 이었습니다.

우리 동대문구의회는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불구하고 구민의 복지향상과    교육, 주거환경 개선 등 생활 현장 속에서 애로사항을 해결했고 집행부와는 수평적 협력관계로 소통해 왔으며, 소외받기 쉬운 장애인과   틈새계층을 위한 조례 제·개정은 물론 청년과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사업 등 민생에 역점을 두고 구민 여러분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의정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해 동대문구 예산을 편성함에 있어서도 행사성, 소모성 예산은 과감히 절감하고 복지분야와 주민 편익증진을 위한 예산을 최대한 반영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동대문 구민여러분!

년는 제7대 의회의 지난 1년 반의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의장인 저를   비롯한 17명 모두가 하나가 되어 구민만 바라보고 구민을 위해 집행부와는 협력하는 반면, 구정의 감시자로서 믿음과 희망을 주는 찾아가는 의회, 발로 뛰는 의원, 신뢰받는 의정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구민 모두가 하나 되어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웃음이 넘치는 아름다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