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18년까지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컨설팅’ 실시
중랑구, 2018년까지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컨설팅’ 실시
  • 주현태
  • 승인 2016.01.20 12:00
  • 댓글 0

대사증후군관리 검진 및 전문 의사의 건강상태 상담, 맞춤 영양ㆍ운동습관 개선 상담 진행

 [시정일보]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지난 13일, 지역 내 운수업체인 ‘한양상운(주)’을 방문해 운전직 근로자 40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건강 컨설팅을 실시했다.

구는 평소 직장을 다니느라 건강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운전직 근로자를 직접 찾아가 건강검진 및 상담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지금까지 4개소의 운수업체를 방문해 검진상담이 이뤄졌으며 총 301명의 직장인이 참여했다.

직장인 중 운전직 근로자는 심뇌혈관질환 발생률이 높은 직업군으로 중랑구내운수업체 근로자는 5만4040명이다. 이는 서울시 자치구 중 3위이며, 또한 구 전체 사업체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구는 2018년도까지 지역내 운수업체 20개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건강컨설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검진항목은 △대사증후군 5가지로 혈액검사와 신체계측, △대사증후군 상담, △건강상태에 대한 전문 의사의 상담, △식생활 습관 개선을 위한 맞춤 영양상담, △운동습관 개선을 위한 개별 맞춤 운동 상담이 진행된다.

이봉신 보건소장은 “심ㆍ뇌혈관질환 발생률이 높은 운전직 근로자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만성질환이 사전에 예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 생활 지원을 위해, 예방 중심의 보건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보건소 의약과(2094-089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