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엽어린이도서관 국제로터리 '다문화도서실' 특화
주엽어린이도서관 국제로터리 '다문화도서실' 특화
  • 서영섭
  • 승인 2016.01.28 16:53
  • 댓글 0

고양시, 국제로터리 세계대회 호스트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
   
고양시는 27일 국제로터리 세계대회 호스트 조직위원회와 다문화도서실 조성과 올해 6우러 세계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7일 일산서구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 호스트 조직위원회와 국제어린이 도서실 조성 및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이하 세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호스트조직위원회(HOC)는 지난해 임효순 운영위원장의 제안으로 국제로타리 세계대회의 고양시 개최를 기념해 개막식 행사에 맞춘 ‘다문화 도서공간’ 사업을 계획했다. 이에 주엽어린이도서관 내 국제어린이 도서실을 신설, 주엽어린이도서관 특화분야인 세계그림책과 연계해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주엽어린이도서관 세계문화방에 약 330㎡ 규모로 설치되는 국제어린이 도서실에는 로타리 클럽 회원들이 자국의 그림책을 한 권씩 가져와 기부하는 형식으로 총 1만5000 여권의 도서가 채워질 예정이다. 사업비는 시설비 포함 약 1억5000만원으로 국제로타리 클럽 전국 18개 지구 지원금으로 이루어진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최성 고양시장은 “로타리언들의 기부봉사에 감사드리며 신설되는 도서실이 글로벌리더 양성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돼 고양시가 책 읽는 도시, 세계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효순 HOC 운영위원장은 “국제어린이 도서실 신설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5월28일부터 6월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는 국내외 5만여 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 국제회의다. 개회 본 회의와 아울러 호스트환대의 밤, 로타리가족 장기 경연대회, 관광 프로그램 등 HOC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