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직거래장터에서 알뜰하게 설장보기 하세요
송파구 직거래장터에서 알뜰하게 설장보기 하세요
  • 송이헌
  • 승인 2016.01.28 17:03
  • 댓글 0

2월2~3일 구청앞 광장서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송파구는 2월2일과 3일 구청앞 광장에서 설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오는 2월2일, 3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송파구청 앞 광장에서 ‘설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이번 행사는 고창군, 하동군, 단양군 등 송파구 자매결연도시 외에도 각 지방에서 우수한 농·수·축 산물을 생산하는 곳으로 추천된 밀양시, 평창군 등 전국 20개 시·군이 좋은 품질의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주요 판매 품목으로 우선 제수용품에 빠지지 않는 고창군과 영광군의 굴비, 모싯잎송편, 오색떡국떡, 영덕군의 사과, 배, 가자미, 황태채(포), 밀양시의 떡국, 밀양보리쌈장, 밀양구배기집장이 있다. 또한 예천군의 사과, 대추, 마늘, 단양군의 현미쌀 등 잡곡류, 김천시의 딸기, 사과, 배, 평창군의 등심, 국거리, 불고기 등 쇠고기류 등도 인기 품목이다.

이 외에도 어르신들에게 선물할만한 강릉시의 전통한과 강정, 한과웰빙세트, 광양시의 대봉곶감, 대봉절편, 곡성군의 곶감, 울금, 산청군의 감말랭이, 밤꿀, 벌꿀뿐만 아니라 완도군의 김, 미역, 다시마와 같은 수산물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다.

송파구 직거래장터는 그동안 설, 추석과 같은 명절은 물론 봄맞이, 김장철에 문을 열어 주민들에게 연례행사로 자리 잡게 됐다.

구는 장터를 이용할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참여자치단체에게 카드결제는 물론 온누리 상품권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협조를 구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