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임시회 개회
송파구의회, 임시회 개회
  • 송이헌
  • 승인 2016.02.17 19:49
  • 댓글 0

[시정일보] 송파구의회(의장 임춘대)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제23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16일 열린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부서 2016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의안심의가 진행되며, 23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15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심의안건’ 처리를 끝으로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임시회 주요 안건으로는 ▲송파구 출산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삼환가락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가락1차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가락극동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에 대한 의견 의견제시의 건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교육협력과) ▲송파구 동명칭 및 구역획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통ㆍ반 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수정안 등 총7건의 안건을 상정돼 심의에 들어간다.

또한 이날 이어진 5분 자유발언에서 윤영한 의원은 ‘올림픽도로 하부 미 연결구간 지하화 쟁점 해결방안은’, 채관석 의원은 ‘지하철 공사 추진지연 및 공사장 관리실태’, 박인섭 의원은 ‘오금 공공주택지구 도로폐지 결정에’, 류승보 의원은 ‘공직자의 선거중립과 관권선거 방지를 위한 대책을 촉구한다’, 김상채 의원은 ‘주민을 위한 인문학 강좌 확충개설이 중요하다.’라는 의견을 통해 집행부에 건의사항 및 시정요청사항을 전달했다.

임춘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16년 한 해에도 구민들께서 더 높은 희망을 가지고, 더 큰 행복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의원,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께서 전력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