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 행정업무 표준화’ 주민편의
동작구 ‘동 행정업무 표준화’ 주민편의
  • 최희주
  • 승인 2016.06.15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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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동에 업무매뉴얼 배포, 인수인계 기간 단축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최근 업무 인수인계 기간을 단축시켜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한 <동행정 업무매뉴얼>을 전 동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동행정 업무매뉴얼>은 지난 3개월 동안 업무관련 담당자들로부터 수합해 몇 차례의 법률적 검토를 거쳐 제작됐다.

제작 분야로는 주민등록, 전ㆍ출입(취학아동 관리), 노인복지, 장애인 복지, 민방위, 청소행정 등 현재 동 주민센터에서 하고 있는 11개 업무다.

매뉴얼은 총 114페이지 분량으로 페이지마다 하나의 업무 씩 관련 법규와 수수료, 처리절차, 유의사항 등이 담겨 있다.

정정숙 자치행정과장은 “동 주민센터에는 숙련된 직원도 있지만 이제 갓 업무를 맡은 직원도 있다”며 “주민들이 어느 직원을 만나도 동일하게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업무절차 표준화와 직원 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