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전통시장 활성화ㆍ환경 조성 돕는다
강동구의회 전통시장 활성화ㆍ환경 조성 돕는다
  • 방동순
  • 승인 2016.07.13 16:13
  • 댓글 0

‘고분다리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착공식’ 참석
   
▲ 송명화 부의장, 제갑섭 의원, 김종범 의원이 주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강동구의회 송명화 부의장(천호2동)과 제갑섭 의원(천호1ㆍ3동), 김종범 의원(천호1ㆍ3동)은 지난 11일 ‘고분다리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착공식’에 참석해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한 고분다리 전통시장 활성화를 기원했다.

‘고분다리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은 기반시설이 취약한 전통시장의 주차환경을 개선해 시장방문객 및 지역주민에게 주차 편익을 제공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 날 착공식에 참석한 송명화 부의장은 “주차장 건립을 통해 주민들이 대형마트처럼 편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면서 “배기가스, 소음, 일조권 등 주변 주택 및 주민생활에 피해가 없도록 공사를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제갑섭 의원 역시 “주차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상인분들과 구청 직원, 그리고 지역의원들이 많은 노력을 했다”면서 “주차장을 운영함에 있어서도 시장상인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 실질적으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종범 의원은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지역의 주차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사에 따른 인접건물 및 도로의 침하, 균열방지를 위한 안전시공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작업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