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현송 강서구청장 "서부광역철도 확정… ‘명품도시 강서’ 순항"
노현송 강서구청장 "서부광역철도 확정… ‘명품도시 강서’ 순항"
  • 정칠석
  • 승인 2017.01.05 14:36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60만 강서구민 여러분!

희망찬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고, 새로운 희망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대한민국을 뒤흔든 정치적 혼란으로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한 해였습니다. 강서구는 괄목할 만한 성장과 가시적인 성과가 다수 있었던 결실의 한 해였습니다. 서부지역 광역철도가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확정 발표되고, 정부합동평가 서울시 1위 달성, 지방자치경쟁력 상승률 전국 8위 등 강서구를 명품도시에 성큼 다가서게 하는 뜻 깊은 소식들로 가득 찬 한 해였습니다.

올해는 더욱 많은 결실과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온 구민들께서 기다리고 있는 마곡지구 내 서울식물원이 1차 개장을 하고, 공항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항공학적 세부기준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중앙정부의 서부지역 광역철도사업 예비 타당성조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정분야에서는 재난발생 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재난안전과와 장애인 복지를 책임질 장애인복지과가 새해부터 업무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개청40주년을 맞아 지나간 불혹의 시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진취적인 사업들이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러한 사업들의 성공을 위해서는 구민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는 1500여 강서 공직자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올 한 해도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이를 바탕으로 명품도시로의 순항을 이어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정유년 새해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