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구리시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시정일보/ 구리시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 방동순
  • 승인 2017.03.09 15:22
  • 댓글 0

창업준비 실무교육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ㆍ육성하고 창업 준비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배양하고자 ‘2017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회적 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는 그 동안 사회적 경제 기업을 창업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사회적 경제 인재를 배출하고 지역 내 사회적 경제 인프라 구축에 기여해 왔다.

이번 과정은 기존의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사회적경제 조직에 대한 개념 이해부터 실제 창업에 이르기까지 사업계획서를 중심으로 현장 및 실무위주로 진행하게 되며, 교육 후에도 멘토링 심화과정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과 연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카데미는 오는 3월 23일~6월 15일까지 3개월여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2시~6시까지이며, 교육 장소는 구리시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사회적 경제에 관심 있는 구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를 이끌 기업 및 인재들이 육성되어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함과 동시에 수료생 및 관계자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으로의 전환 또는 창업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신청은 구리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방문, 팩스(031-550-2598), e-mail로 접수하면 되는데,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산업경제과(031-550-2599,22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