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송파구시니어복합문화센터 ‘한국의 신화와 문화’ 강좌
시정일보/ 송파구시니어복합문화센터 ‘한국의 신화와 문화’ 강좌
  • 송이헌
  • 승인 2017.03.21 09:04
  • 댓글 0

신비로운 동화 같은 한국 신화

[시정일보]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영도) 소속 시니어복합문화센터 송파실벗뜨락에서는 송파구 시니어들을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 중 ‘한국의 신화와 문화’ 강좌를 소개한다. 우리의 신화에는 민족의 지워진 역사와 신앙, 세계관과 가치관, 관습과 이상 등이 아로새겨 있다.

이들 신화를 면밀히 검토하는 일은 한국 고대의 역사, 민속, 종교, 심리, 문학, 교육 등의 연구는 물론, 한국 문화의 뿌리와 원형을 탐구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그러기 위해서는 신화가 수록돼 있는 여러 문헌을 찾아보거나 아니면 신화의 구전 현장에 일일이 참여해야 하는데, 이 강좌는 그와 같은 번거로움을 덜고 한국 신화를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도록 한다.

4월~6월 진행되는 2분기 강좌는 신화의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유형의 신화 고찰, 태양·달ㆍ불교 관련 신화를 고찰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의 신화와 문화’ 강좌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2017년 2분기 수강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실벗뜨락 5층 안내데스크에서 할 수 있다.

실벗뜨락에서는 한국의 신화와 문화 강좌 외에도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들이 운영되고 있으니 지역 내 시니어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자세한 문의는 송파실벗뜨락(413-9999)으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