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심근수 의원, 스포츠복지 진흥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강서구의회 심근수 의원, 스포츠복지 진흥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 정칠석
  • 승인 2017.04.04 10:32
  • 댓글 0

-스포츠복지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스포츠 소외계층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코자 제안-
   
▲ 심근수 강서구의회 의원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강서구의회 심근수 의원이 대표발의한『서울특별시 강서구 스포츠복지 진흥지원 조례안』이 제247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해 4월 5일 공포·시행된다.

이번 조례안은 강서구 스포츠복지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스포츠 소외계층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제안됐다.

이 조례안은 스포츠복지에 관한 용어를 정의하고 스포츠 소외계층을 위한 구청장의 책무와 구청장이 스포츠 진흥을 위한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고 스포츠복지 진흥사업을 수행하는 법인 또는 단체 등에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심근수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으로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소외계층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소외계층에게 스포츠복지를 통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심근수 의원은 강서구바선거구(방화2,3동,개화동)출신으로 홍익공업전문학교 금속과 졸업하고 박근혜 대통령후보 서울시당 조직총괄단장, 민주평통 강서구부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위원, 새누리당 정치대학원 12기 부회장, 한국시설안전공단(국토교통부) 비상임이사, 새누리당 서울특별시당 부위원장, 새누리당 서울시당 중앙위 강서(을)지회장을 역임하고 재단법인 여의도연구원 지역정책 자문위원, 제7대 강서구의회 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