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제19대 대선 앞두고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구로구의회, 제19대 대선 앞두고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 정칠석
  • 승인 2017.04.05 10:18
  • 댓글 0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선거법 교육 실시-
   
▲ 구로구의회(의장 박용순)는 4일 구의회 5층 소회의실에서 박용순 의장을 비롯 소속 구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9대 대통령 선거 및 구로구제3선거구 서울시의회 의원 보궐선거를 대비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구로구의회(의장 박용순)는 4일 구의회 5층 소회의실에서 박용순 의장을 비롯 소속 구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9대 대통령 선거 및 구로구제3선거구 서울시의회 의원 보궐선거를 대비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구로구선관위 지도담당관을 초청 공직선거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와 개정된 공직선거법의 주요내용 등에 대해 위반사례와 판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선관위 관계자는 구로구제3선거구 시의원 보궐선거를 앞두고 있어 사전에 선거법을 철저하게 숙지해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교육이 끝난 후 구의원들은 별도로 선거운동과 관련해 주의해야할 점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하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박용순 의장은 “사례중심으로 진행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바람직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구로구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