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강동공단, 홍보영상 제작 눈길
시정일보/ 강동공단, 홍보영상 제작 눈길
  • 방동순
  • 승인 2017.05.02 09:13
  • 댓글 0

직원과 대학생, 고객이 함께... 자체 제작한 홍보 영상 공개
   
 

[시정일보]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홍보 동영상을 자체 제작했다. 전문 업체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제작한 만큼 재미있고 참신하다는 반응이다.

작년에 제작된 동영상이 “강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삶의 활력을 찾으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면, 올해는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행복’한 ‘꿈’이 시작되는 강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저마다 꿈꾸는 희망과 행복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라는 공단의 염원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동영상은 한 달여의 기간에 걸쳐 제작됐으며 제작비가 전혀 들지 않았다. 기획부터 촬영ㆍ편집까지 직원은 물론 공단에서 근로장학생으로 근무중인 대학생과 고객이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전문기술을 요하는 영상 편집 분야는 현재 예술학부(영상전공)에 재학중인 대학생의 도움을 받았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 홍보 동영상은 공단 페이스북과 블로그, 사업장별 밴드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관내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미디어 보드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계중 이사장은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영상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이용활성화에 따른 수입증대를 통해 으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