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신나는 5월' 가족놀이 한마당
강동구 '신나는 5월' 가족놀이 한마당
  • 방동순
  • 승인 2017.05.11 14:30
  • 댓글 0

13일 구청 앞길에서 축제 펼쳐...놀이체험, 나눔장터, 먹거리 풍성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디자인거리 일대에서 <가족놀이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강동어린이회관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신나게 놀자, 다 같이 놀자, 강동 어린이회관 10주년’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그동안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진행된 것들 중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인기 프로그램들로 ‘바깥놀이 마당’과 ‘실내 놀이마당’으로 구성됐다.

‘바깥놀이 마당’은 10주년 축하마당, 표현마당, 상상마당, 체험마당, 창의마당 등 총 5개 테마의 21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강동어린이회관 내부에서는 요리체험과 동동놀이 체험관, 피노키오 방송국, 가족뮤지컬 문화체험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중고장난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나눔장터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장터도 준비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유니세프에서 인증한 ‘아동친화도시 강동’의 아동권리 확산을 위한 ‘아동권리 알리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해식 구청장은 “아이들이 어려서 부터 밖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몸과 마음이 튼튼하게 자라도록 아이들을 배려하는 것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며, “다양한 놀이체험과 문화공연이 준비되어있는 만큼 아이 손을 잡고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