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종로구, '송해길 선포 1주년 기념행사'
시정일보/종로구, '송해길 선포 1주년 기념행사'
  • 윤종철
  • 승인 2017.05.21 12:46
  • 댓글 0

   
 

[시정일보]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1일 ‘송해길’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오후 3시부터 8시까 4시간 동안 '송해길 선포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종로구가 후원하고 서울시 주최, 사단법인 송해길보존회가 주관한다.

식전행사로는 오후 3시 육의전빌딩에서 농악대의 축하행진이 열린다. 이 행진은 남인사마당 → 인사동사거리 → 교동초등학교 → 종로세무서 → 묘동사거리 → 송해길까지 진행된다. 이후 본행사는 5시부터 육의전 빌딩(수표로 105) 앞 특설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본행사는 먼저 개식선언 및 그간의 경과보고로 문을 열며, 주요내빈 축사에 이어 송해 선생의 답사가 이어진다. 마지막 순서인 축하공연은 6시에 시작돼 이상벽, 이상용, 엄용수, 방일수 등 대한민국 대표 방송인들이 사회를 본다. 여기에 송대관, 설운도, 하춘화, 조항조, 배일호, 이애란, 김연자, 현숙 등 유명 가수들이 공연할 계획이다.

‘송해길’은 수표로 전체 1.44㎞ 중 종로2가 육의전 빌딩(수표로 105)부터 낙원상가 앞(수표로 127, 종로3가 5번출구 앞)까지인 240m 구간이다.

구는 시와 협력하여 이번 행사로 ‘송해길’을 더욱 알리고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도로로서 ‘송해길’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도다. 작년 7월에는 ‘송해길’ 활성화를 위해 육의전 빌딩과 낙원상가 앞에 ’송해길‘ 명예도로 지정 유래와 구간 설명에 대한 명예도로명 판을 설치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추진한 사단법인 송해길보존회는 명예도로 ‘송해길’의 발전을 위해 환경미화, 관광·문화홍보, 예능특기자 발굴 및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역발전을 목적으로 한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나라 대중문화의 살아있는 역사인 송해 선생의 업적을 기린 ‘송해길’을 많은 분들에게 알릴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송해길과 더불어 낙원동의 지역상권이 함께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