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강동구, 中企 맞춤형 전자입찰 실무교육
시정일보/ 강동구, 中企 맞춤형 전자입찰 실무교육
  • 방동순
  • 승인 2017.05.26 11:41
  • 댓글 0

전국 입찰정보 실시간 확인서비스 제공...30일 성내1동 주민센터서 30명 대상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30일 성내1동 주민센터 5층 정보화교육장에서 관내 중소기업 입찰 실무자 3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전국에 산재한 발주처(조달청 나라 장터, 한국전력, 도로공사, 한국통신, 포스코 등)의 각종 입찰·낙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구에서는 2010년 3월부터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맞춤형 입찰정보’를 관내 기업 종사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업체는 326개로, 지금까지 총 누계 2천152억원의 낙찰실적을 거뒀다.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에 가입한 기업은 입찰관련 콜센터(1644-9927)를 통해 입찰방법, 입찰관련 준비서류, 진행절차 등에 대한 전문 상담과 연 2회이상 실시하는 입찰정보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입찰 용어와 입찰 참가 절차 등 입찰에 관한 기초지식 △복수예가방식을 통한 사정율 이해 △적격심사 및 평가에 따른 투찰율의 이해 △사정율의 확률적 분석 및 업체성향분석이며 △모의실습을 통하여 성공적으로 낙찰받기 위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관심있는 중소기업실무자는 입찰정보서비스 회원과 비회원 누구나 강동구입찰정보 홈페이지(http://bid.gangdong.go.kr/)에서 신청가능하며, 선착순 접수마감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콜센터(1644-9927)로 문의하거나 강동구 입찰정보 홈페이지((http://bid.gangd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전국에 산재한 입찰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시스템교육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