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도봉구 26일, 창동역에 '희망장터' 선다
시정일보/ 도봉구 26일, 창동역에 '희망장터' 선다
  • 李周映
  • 승인 2017.08.18 16:55
  • 댓글 0

10월까지 마지막주 토요일 장터 개장...올해로 4년째, 수익금 자율기부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26일 창동역 1번 출구에서 ‘창동역 희망장터’를 개최한다.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마지막 주 토요일 개최되는 ‘창동역 희망장터’는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 협의회가 주관하고 도봉문화공감센터(한국마사회) 등 지역 내 기업이 후원하며 동 자원봉사캠프, 학부모봉사단, 아파트봉사단, 청소년동아리 등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4년째 이어지는 도봉구의 대표적 벼룩시장인 희망장터는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자율 기부하도록 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희망장터에는 청소년과 가족 단위 300여 팀이 중고물품 판매에 참가하며, 짜장면과 떡볶이, 부추전, 솜사탕, 팥빙수 등 자원봉사자들이 손수 만든 먹거리를 맛볼 수 있고 풍선아트, 네일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인물화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건강놀이 99초 미션, 정오의 희망라디오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희망장터를 통해 구민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로까지 이어지는 계기를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터 참가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과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