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우’ 수도권 롯데마트 입점
‘강원한우’ 수도권 롯데마트 입점
  • 한성혜
  • 승인 2017.08.23 11:49
  • 댓글 0

13개 매장 대대적 론칭 행사...홍콩 수출 확대 교두보
   
지난 17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있은 강원한우 론칭 행사에서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나눠주고 있는 모습(왼쪽부터 김성태 강원한우 대표, 최문순 지사,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

[시정일보 한성혜기자] 강원도를 대표하는 강원한우가 수도권 롯데마트에 입점이 성사되면서 강원한우를 찾는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강원한우’)은 지난 17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최문순 지사를 비롯한 강원한우 대표, 롯데마트 대표, 축협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한우 론칭 행사’를 개최하고 수도권(서울역, 의왕, 송파, 청량리, 은평, 강변, 중계, 행당, 화정, 구리, 고양)과 강원지역(춘천, 석사) 13개 매장에서 일제히 판매를 개시했다.

이날 서울역점 신규입점 론칭 행사에서는 강원한우 시식 및 룰렛·퍼즐 이벤트를 통한 홍보행사가 진행됐으며 동시에 은평점, 송파점 등 매장에서도 내달 10일까지 차례로 강원한우 홍보 시식 및 할인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한우의 수도권 진출은 강원도와 강원한우, 참여축협 등 관련기관의 긴밀한 협조와 노력을 통해 강원한우통합브랜드 출범 1여년 만에 이루어낸 성과로 수도권 소비자에게 강원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통해 수도권 거래 매장과 현재 추진 중인 홍콩 수출 확대 등 안정적인 출하처 확보로 농가경영안정에도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강원한우 김성태 대표이사는 “이번 수도권 롯데마트 입점을 통해 강원한우가 도내를 벗어나 수도권까지 판매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앞으로 입점, 수출 판로 개척 등 강원한우 브랜드 유통판매망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 증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