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주민이 만드는 '출산장려 포스터·UCC 공모전' 개최
송파구, 주민이 만드는 '출산장려 포스터·UCC 공모전' 개최
  • 송이헌
  • 승인 2017.09.22 10:46
  • 댓글 0

당선작은 구내 출산장려 관련 홍보에 적극 활용 방침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주민들의 참여로 만드는 ‘출산장려 포스터․UCC 공모전’를 개최한다. 이는 주민들의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구는 지난 8월 출산장려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했으며, 당시 최우수작으로 선전된 ‘다(多)둥이가 행복이다(多)’를 이번 포스터․UCC 공모전의 주제로 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팀인 경우 4인 이하)하고, 1인(팀)이 2작품 이내로 출품하며, 공모기간은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다.

응모 작품에는 ‘다(多)둥이가 행복이다(多)’라는 문구가 반드시 삽입돼야 하며, 출품작이 포스터일 경우 522 x 742mm에 맞춰 제작․UCC는 1분 30초 내외로 제작해야한다.

접수방법은 송파구홈페이지(www.songpa.go.kr)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양식과 규격에 맞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 여성보육과(2147-2788)로 문의하면 된다.

응모작들은 심사를 거쳐 11월 6일에 당선작 10개를 발표할 예정이며, 소정의 수상금도 지급한다. 이렇게 당선된 작품은 이후 구에서 진행하는 출산장려 캠페인 등 관련 홍보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모에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참신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길 기다린다.” 며 “구는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를 함께 극복해 나갈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