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공단, 한성백제문화제에서 열린혁신을 보다
송파공단, 한성백제문화제에서 열린혁신을 보다
  • 송이헌
  • 승인 2017.10.02 10:27
  • 댓글 0

반복되는 체험에서 벗어나 치유와 감성이 묻어나는 다양성의 문을 두드리다

[시정일보]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에서는 지난달 22일 지역구민의 육아보육 정보제공 및 사회적 약자의 인식개선을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한성백제문화제’ 홍보 부스에 참여했다.

이날 ‘올바른 모유수유를 위한 자료 배부’, ‘ 임산부 체험 ’, ‘모유수유 1:1 맞춤 상담서비스’, ‘육아관련 고충 상담’, ’아기 돌보기 체험 및 시연‘ 등 지역사회 구성원의 사회적 약자인 임산부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등 올바른 출산 문화정착 동참을 계몽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날 1:1 모유수유 상담에 참여한 박미희산모(송파구거주)는 육아 보육의 고충을 해결하는 시간과 힐링까지 얻어가는 뜻 깊은 시간에 감사하다며, 연신 밝은 미소로 인사를 하였다.

또한, 임산부 체험을 통해 임신과 출산으로 심신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모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나아가 사회적으로 공동체 책임 및 배려의 역할도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은 최초의 구립 공공 산후조리원으로서, 설립 목적인 출산장려 정책구현, 모유수유 및 모자동실의 중요성 인식, 올바른 육아정보 제공 및 공유를 통한 열린혁신을 위한 사회 책임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산모들의 건강한 육아보육을 위한 아낌없는 조력을 할 예정이다.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은 2014년 3월 5일 개관한 이래 현재까지 2천5백여명의 산모들이 이용을 하였으며, 저출산 사회의 새로운 대안과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을 제시하는 새로운 롤모델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