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금천구의회, 추석맞이 나눔 앞장
시정일보/ 금천구의회, 추석맞이 나눔 앞장
  • 이가영
  • 승인 2017.10.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류명기 의원, 박만선 의원, 정병재 의장, 혜명양로원 시설관계자, 박찬길 부의장, 김용진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이가영 기자]금천구의회(의장 정병재)가 지난달 27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

이번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추석을 맞이해 고향에서 가족들과 함께 하기 어려운 입소자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의원들이 방문한 곳은 사회복지법인 해든, 기쁨이 싹트는 나무, 금천 단기보호센터, 혜명양로원 등 노인과 장애인을 보호하거나 이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시설이다. 이날 방문을 통해 노인과 장애인 복지 및 자활 실태에 대해 의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의원들은 준비해 간 위문품을 시설 입소자들에게 전달하면서 이들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입소자들이 느끼는 어려움 등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장애인 자립을 위한 작업장에서는 함께 작업을 하며 장애인들의 근로 환경을 체험했다.

이번 방문을 함께 한 정병재 의장은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주위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금천구의회에서는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