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배봉산 등산과 함께한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성료
동대문구, 배봉산 등산과 함께한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성료
  • 박창민
  • 승인 2017.10.22 14:58
  • 댓글 0

21일 구청장과 구민이 배봉산 함께 걸어···경품추첨, 축하공연 등 다채
   
▲ 구민한마음 걷기대회 참여 주민들과 함께 걷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시정일보 박창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21일 배봉산에서 ‘2017년 하반기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를 개최해 구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3000여명의 주민이 배봉산 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출발해 약 4km 순환 산책길을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노약자, 유모차, 휠체어 등 보행 약자들의 산책로 이용 편의를 위해 데크가 설치된 ‘배봉산 자락길’을 걸었다.

탤런트 겸 가수 김성환의 행사 사회와 치어리더, 색소폰, 댄스스포츠, 통기타 팀의 축하공연 은 참여 구민들의 흥과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아울러 우리은행 동대문구청지점,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안지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이브자리,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 아리랑 한의원, ㈜동아제약, 롯데하이마트 용두지점 등 관내 기업체의 협찬으로 냉장고·세탁기·LED TV 등 가전제품과 자전거·이불세트 등 다양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의 대표적인 녹지 휴식공간인 배봉산에서 화창한 가을 날씨 속 가족, 이웃과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배봉산이 더욱 이용하기 편리한 최고의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