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 백만돌이 ‘웰-라이트’
음이온 백만돌이 ‘웰-라이트’
  • 시정일보
  • 승인 2005.10.27 15:07
  • 댓글 0

우수기업 우량제품/ ‘음이온 공기정화램프’ 개발 라아일레콤(주)
-항균·악취제거 천식·비염 예방
-반영구 수명·한달전기료 100원


밀려드는 웰빙바람과 함께 음이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오염된 양이온공기를 계속 흡입하게 되면 우리 몸은 쉽게 피곤해지며 혈액과 세포막이 산화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세포는 영양을 흡수하는 기능을 상실하게 되고 우리 몸에는 독소가 축적돼 암이나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음이온은 이러한 인체 내에서 지성작용, 중화작용, 공명작용 및 건습작용 등으로 대사기능의 촉진, 노폐물 배설촉진, 세포 생성촉진, 혈액 정화, 그리고 자율신경을 조절해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음이온을 토대로 (주)라아일레콤에서 출시한 ‘웰-라이트’는 음이온의 특성과 장점을 잘 살린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웰-라이트’는 설치 시 방안의 담배연기를 13초 만에 중화시키며 포도상구균, 대장균, 곰팡이, 녹농균 등 각종 세균을 살균한다. 실내공기오염을 억제하고 최근 문제되고 있는 새집증후군의 원인인 돌루엔과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화학물질을 분해ㆍ제거한다. 또한 화장실 냄새나 음식물 냄새 등 각종 생활 악취를 제거하고 작동 시 오존이나 질소산화물이 형성되지 않는 등 장점을 열거하자면 끝이 없는 제품이 바로 이 ‘웰-라이트’이다.
<사진3>‘웰-라이트’는 전구나 형광등으로도 쓸 수 있는 제품도 마련돼 있고 소비전력도 다른 전구나 형광등에 비해 약 35~80% 정도의 절전효과도 가지고 있으며 수명도 반영구적이어서 한번 설치하면 오랫동안 신성한 공기와 함께 전기세도 절약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때문에 이미 특허청으로부터 실용신안등록증을 비롯, 한국전자제시험연구원에서 특허 및 검증인증서를 모두 받은 상태이다. 특히 ‘웰-라이트’ 제품 중 ‘슈퍼음이온방출기’는 반영구적 수명에 음이온이 200만개 이상 방출되며 ‘소케트형방출기’는 소비전력이 고작 0.8W로 한달 전기료 약 100원 남짓으로 방안 공기를 깨끗이 하고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이미 ‘웰-라이트’는 시중에서 소비자들의 큰 호평과 함께 꾸준한 판매신장을 기록 중이며 주택, 사무실, 오락실, PC방, 독서실 등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곳에 백열전구 대신 사용하고 있는 곳이 늘고 있다.
꾸준한 웰빙 바람과 함께 심각한 환경오염으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한 ‘웰-라이트’. 이 시대 대표 웰빙 제품으로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金喜準 기자 / juderow9@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