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홈페이지 ‘good’
동작구 홈페이지 ‘good’
  • 시정일보
  • 승인 2004.02.12 16:26
  • 댓글 0

전국 305개 행정기관 자치구 부문 ‘우수상’


동작구가 전국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에서 전국 305개 행정기관 가운데 자치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03년 9월부터 12월까지 행정자치부와 중앙일보가 공동 실시한 것으로 평가영역을 홈페이지의 구축성, 운영성, 접근성 등으로 나누고 이들 영역을 다시 행정정보제공, 민원서비스, 주민참여 등으로 세분화시켰다.
평가결과에 따르면 동작구 홈페이지(www.dongjak.seoul.kr)는 해외의 자매결연 도시소개와 더불어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로 사이트의 역동성을 느끼게 하는 한편 각 컨텐츠별로 담당자의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을 게재해 신뢰감을 충족시켰다는 평이다.
특히 구축성 부문에서 행정정보를 공개하고 민원서비스에 대한 주요 내용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는 한편 페이지마다 즐겨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페이지 하단에는 다양한 계층 및 내용을 고려한 부가적인 홈페이지를 연계해 체계적으로 구축되었다는 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운영성 부문에서는 사용자 컴퓨터의 바이러스 감염 여부, 해킹툴 설치 여부 등을 자동으로 검사해 주는 보안서비스를 제공해 홈페이지 보안성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접근성 부문에서는 적절한 이미지 및 버튼을 사용해 해당 정보를 제고하고 CI와 로고를 다양하지만 통일된 색채와 스타일로 홈페이지 화면을 명료하게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