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수준 고객만족 경영행정”= 박 성 중 서초구청장
“세계수준 고객만족 경영행정”= 박 성 중 서초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6.29 16:42
  • 댓글 0

-당선 소감은.
“서초구민 여러분! 저를 새로운 서초구청장으로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선거는 작게는 저의 승리이지만 크게는 구민 모두의 승리입니다. 구민 여러분의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이 없었다면 이런 영광은 없었을 것입니다. 아울러 선전하신 경쟁후보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예비후보자 등록 이후 선거운동기간에 이르기까지 서초구의 구석구석을 누비는 동안은 저에게는 서초구의 오늘을 일깨워 주었고 향후 서초구가 나아갈 방향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신형엔진의 강한 추진력으로 행복서초구를 만들 자신 있습니다. 구청장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해낼 수는 없습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도시 서초구를 위해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4년간 이끌어갈 구정에 대한 운영방안.
“저는 고객행정 경영행정 세계행정이라는 행정철학이 있습니다. 구민과 구청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구민 입장에서 행정을 해야한다는 고객행정과 비용개념을 행정에 도입하여 예산낭비를 막고 세금을 절약하는 경영행정, 그리고 세계유수의 도시들과 경쟁을 통한 글로벌스탠다드의 주도를 이끌어 내는 세계행정이 바로 그것입니다. 저의 3대 행정철학을 기본바탕으로 잡고 이에 기반하여 구체적인 구정을 펼쳐 갈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고객행정차원에서 행정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고 행정서비스는 더 빠르게 하는등 취임 초기부터 서초구청이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동시에 행정에 있어 불필요한 요소를 과감히 제거하여 각 부서별 업무협조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경영행정차원에서는 행사성경비를 과감히 줄이고, 모든 행정에 있어 성과를 측정하여 기준측정지수에 미치지 못하는 사업은 철폐하여 세금과 비용을 절약하겠습니다.
한편 도로, 주택, 환경, 문화 등 도시계획에 있어 국내간 경쟁이 아닌 세계일류도시의 기준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도입하는 등 세계행정의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 가장 중점적으로 펼칠 역점 사업과 공약사항.
“◆원 스톱 민원서비스 실시 및 동 권역 별 통폐합 △민원을 접수·관리하여 원 스톱 민원 처리하는 민원 통합 콜센타 설치 △청소·불법주차·도로복구 등 긴급 민원처리를 위한 기동점검반 운영 △민원접수에서 처리까지 소요시간 단축 △동사무소를 권역별로 통폐합하여 행정의 능률성, 집중도를 높이고 △e-행정서비스를 대대적으로 확대하여 주민편의를 최대도모.
◆출산부터 육아까지 토탈서비스 실시 △육아도우미 서비스 단체 시스템 및 보육종합정보센터 설치운영 △모든 가정이 자녀를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우리나라의 심각한 저 출산 문제 해결
◆한국최고의 첨단지식 산업 중심지 위치를 확고히 함. △대기업 본사 유치 (삼성,롯데등), 대규모 R&D 연구소 유치 △서초구의 녹지를 이용, 바이오 단지 (약용, 종자) 클러스터 조성으로 차세대 서초 수종산업 기반조성.
선거기간 동안 내세운 공약들은 공약으로 하기 전에 이미 제가 서초부구청장으로 재직시부터 서초발전을 위해 염두에 두었던 사항들입니다. 따라서 공약실현에 대한 의지는 그 누구보다도 높다고 할 것입니다. 계획 수립과 실현에 만전을 기해 세계 속의 으뜸가는 행복도시 서초구를 반드시 이룰 것입니다.”
-주민들에게 하고픈 말씀은.
“서초구민 여러분! 저는 오랜 행정경험과 국제적인 안목과 마인드를 갖춘 도시행정 전문가로서 신형엔진의 강한 추진력으로 행복도시서초를 만들 자신 있습니다.
다만 모든 것을 구청장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해낼 수는 없습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도시 서초’를 위해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조언을 해주신다면 저는 굵은 땀방울 맺힌 결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鄭應浩 기자 / jongho@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