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함께 ‘초일류 양천시대’ 전진=이훈구 양천구청장
구민과 함께 ‘초일류 양천시대’ 전진=이훈구 양천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7 10:10
  • 댓글 0


존경하는 양천구민 여러분! 오늘은 민선4기 양천구정이 새 출발을 하는 매우 뜻 깊은날입니다. 제가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성원과 사랑을 보내 주신 구민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민선1기, 2기, 3기가 토양을 배양하고 기반을 다졌던 시기였다면, 민선4기는 우리 양천만이 가진 다양성과 공통점을 찾아서 꽃피우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제 임기 중 4년 계획은 물론, 향후 10년 앞을 내다보는 ‘초일류 양천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마스터플랜을 치밀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주요 추진사업은 지역불균형 해소와 자연과 사람이 친밀한 환경도시 조성, 인간적인 정이 담겨있는 ‘훈훈한 생활복지’실현, 강남을 대체할 만한 ‘교육일등구’조성, 다양한 여가문화 창출로 삶의 질 향상, 구민이 주인이 되고 소비자가 되는 깨끗한 ‘감성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우리의 고객은 바로 양천구민 여러분입니다. 항상 열린 생각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그 눈높이에 맞추고, 또 비판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으며 갈등을 지혜롭게 풀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 행정조직을 주민생활지원 체제로 개편하여 구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고객만족’, ‘고객감동’의 무한서비스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1등 정신’이 없다면 더 이상의 미래는 우리에게 찾아오지 않습니다. 그 만큼, 개인이나 민간기업, 지방자치단체, 국가간의 생존경쟁은 너무나 치열하고 버겁습니다. 50만 구민이 함께 마음을 모으고, 또 힘을 합한다면 ‘1등 양천’의 꿈은 눈앞에 다가올 것이 분명합니다. 저 또한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더 뛰어야 한다’ 는 뼈저린 각오로 제게 맡겨진 책임과 소임을 다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구민들이 시원스러워 하고 가장 흥겨워 하는 미래의 행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초일류 양천시대’를 마음껏 열어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