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변화, 활기찬 마포 건설에 최선=신영섭 마포구청장
새 변화, 활기찬 마포 건설에 최선=신영섭 마포구청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07.07 10:16
  • 댓글 0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그리고 1300여 공직자 여러분. 부족한 제가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막상 중책을 맡고 보니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염원하는 구민의 기대에 엄중한 책임감을 새삼 느낍니다.
저는 ‘21세기 서북부 서울의 관문이자 동북아시대 물류혁명의 교두보 도약’이라는 발전과 성장은 묵묵히 땀 흘리며 열심히 일한 40만 마포구민의 덕분이라고 확신하며 충심으로 경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이제 저는 지역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이라는 막중한 책무를 완수하기 위한 민선4기 마포구정의 주요시책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다함께 잘사는 ‘복지마포’를 구현하겠습니다. 셋째,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넷째, 투명하고 능률적인 자치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이런 구상들이 차질 없이 실현된다면 우리 마포는 누구나 다시 찾고 싶고, 살고 싶은 서울의 중심축으로 발전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지방자치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구정참여와 자치단체 공무원의 성실한 노력이 병행돼야 합니다. 또 지방자치를 이끌어가는 양 수레바퀴로 비유되는 구의회와의 건전한 협력관계 역시 필수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앞으로 저는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항상 겸허한 마음과 결연한 의지로 ‘새로운 변화를 통한 활기찬 마포’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