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ㆍ장년층 “우리도 일합니다”
중ㆍ장년층 “우리도 일합니다”
  • 시정일보
  • 승인 2006.08.02 13:10
  • 댓글 0

부천시, 중장년층 실업자의 재취업 지원
9개 비영리기관을 통해 컨소시엄 구성
부천시(시장 홍건표)의 9개 비영리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일자리를 얻기 어려운 40대, 50대 중장년층 실업자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 사업을 펼치기 시작한다.
이번 실업자 지원 사업은 경인지방노동청에서 주최하고, 부천지역노사정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지역 고용 및 인적자원개발사업’의 일환으로서 과 복지영역에서 사업을 진행해온 비영리기관의 참여로 이뤄진다.
참여기관은 (사)실업극복부천시민운동본부, 부천나눔자활후견기관, 부천소사자활후견기관, 부천원미자활후견기관, 부천시니어클럽,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부천여성근로자복지센터, 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부천시노동복지관 등이다.
40대, 50대의 취업을 위한 주요 직종은 청소직, 건설일자리직, 간병가사서비스직, 경비직, 판매서비스직, 시설관리직, 경리사무직, 핸드메이드강사직이다.
이외의 직종은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직업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구직능력에 따라 구직기술향상훈련을 받을 수 있고 전 직종에 대해 취업알선을 지원한다.
또한 각 기관에서는 취업을 위하여 무료로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취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보수교육과 사례관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노동부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고용 및 인적자원개발사업’은 민관의 협력과 비영리기관의 참여를 통해 중장년층 실업자 지원사업의 토대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3년 동안 지속사업으로 진행되면 부천지역의 40대, 50대 중장년층실업자를 위한 지역종합시스템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취업을 원하는 중장년층 실업자는 누구든지 1577-1955번으로 전화를 걸면 원하는 직종을 담당하는 기관을 안내받을 수 있다.
현재 각 기관에서 실시하는 교육훈련에 참여할 40대, 50대 실업자를 수시로 모집하므로 문의를 통해 취업의 문을 두드릴 수 있다. (문의:1577-1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