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상상뱅크’ 본격 가동
강서구 ‘상상뱅크’ 본격 가동
  • 시정일보
  • 승인 2006.09.22 11:07
  • 댓글 0

주민·공무원 10월13일까지 혁신아이디어 공모

강서구(구청장 김도현)가 10월13일까지 주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장, 내 시키는 대로 해봐요'라는 제목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민선4대 구정이념인 ‘역동하는 매력도시 강서' 구현을 위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고객중심의 열린 행정 실현의 기반을 조성하고 실천적인 혁신과제를 발굴 일과 혁신의 융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민과 직원으로 각각 나누어 실시되는 이번 공모는 구정발전 전반에 관한 사항을 주제로 특정 서식 없이 현행, 문제점, 개선사항, 기대효과 등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아이디어 접수는 10월13일까지 주민들은 구 홈페이지 http://gangseo.seoul.kr이나 우편157-701 강서구 화곡로 153번지 강서구청 기획공보과로 하면 되며 직원은 사내 인트라넷 행정혁신포탈을 이용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 및 시상은 10월중 실시되며 창의성과 경제성, 효율성, 주민편익 증진도, 구정혁신 기여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시상은 1·2·3·장려상으로 구분 주민 15명과 직원 19명 등 총 34명에게 시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주민과 직원으로 나누어 실시되는 이번 공모의 주민 대상 아이디어 주제는 생활편익증진이 가능한 제안개선방안, 행정운영의 능률화 방안, 구정관련 기술개발 등 예산절감효과가 기대되는 사항, 기타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항 등이다.
또한 직원의 경우 신나게 일하고 싶은 조직 만들기를 비롯 구민을 위한 꿈이 담긴 아이디어라면 법 규정이나 예산 등에 구애받지 않고 제출할 수 있으며 그 외 사항은 주민 대상 아이디어 주제와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