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오 성동구청장 / 교육부터 일자리까지 ‘민생행정 완성판’ 결실
정원오 성동구청장 / 교육부터 일자리까지 ‘민생행정 완성판’ 결실
  • 시정일보
  • 승인 2018.01.04 15:53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30만 성동구민 여러분!

총명함으로 새해를 밝히는 황금개의 해를 맞아, 희망찬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은 구민 안전과 일자리, 교육, 복지, 경제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크고 작은 성과가 있던 한해였습니다. 앞으로도 성동구는 구민 여러분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성동의 미래를 위해 교육분야에 더 큰 지원을 하겠습니다. ‘교육특구’ 2주년을 발판으로 성동구만의 자원을 활용한 현장체험학습을 활성화하여 스스로 행복한 일을 찾아 저마다의 소질을 개발하고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길을 열겠습니다.

든든한 일자리를 만드는 데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등으로 지역특화산업을 육성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한 성동을 만들겠습니다. 주민들이 긴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생명안전배움터에서의 실습과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기초연금 확대 지급, 노인돌봄 서비스 지원, 노인복지센터 운영, 효사랑 주치의 사업 등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켜드리고, 안심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8년에도 7개소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추가 확충하여 보육특별구 성동의 명성을 이어가겠습니다.

끝으로, 모두 함께 즐거울 수 있는 소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구청장과 대화의 날’과 ‘현장구청장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주민소통창구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올 한 해도 그동안의 성과를 토대로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내실을 기하여 구민 여러분께서 성동구의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