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종 종로구청장/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건강도시 종로
김영종 종로구청장/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건강도시 종로
  • 시정일보
  • 승인 2018.01.04 15:57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종로구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속에 2018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 계획하셨던 일들 모두 이루시고, 구민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종로구 전 직원은 지금까지 이룩해 놓은 많은 성과들을 바탕으로 2018년 새해에는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여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 ‘품격있고 매력있는 아름다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먼저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건강도시를 만드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주민의 건강증진은 최고의 복지요, 종로구의 행복이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차별 없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생기 넘치는 건강도시 종로를 목표로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및 도시환경을 구체화하고 정비하여 주민 여러분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성장속에 외면 받는 주민이 없도록 따뜻한 복지행정을 추진하여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살피고, 어르신을 잘 모시고 섬길 수 있도록 효문화 정착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을 위한 시책을 반드시 챙겨 아이들의 권리가 보장되고 아이들이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조성해 가겠습니다.

그리고 구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구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는 민본행정의 소임을 다할 것입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명제를 잊지 않고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치열하게 논의하여 주민자치와 민주주의를 더욱 성숙하게 하는 종로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년에도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 주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구민 여러분께서 함께 참여하여 주시고 큰 힘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