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배후수요 多잡았다...미래형 수익형 부동산 ‘잠실 엘루이시티’
유동인구·배후수요 多잡았다...미래형 수익형 부동산 ‘잠실 엘루이시티’
  • 송이헌
  • 승인 2018.01.1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타워 인근 방이동 상권 중심에 위치...8호선 석촌역 5번출구 홍보관 개관
잠실 엘루이시티 투시도
잠실 엘루이시티 투시도

[시정일보] 아파트 청약자격과 전매제한 강화로 갈 곳 잃은 뭉칫돈이 수익형 부동산에 몰리고 있다. 이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의 미래가치를 결정짓는 대표적인 두가지 요소인 유동인구와 배수후요 모두를 갖추고 있는 완성형 수익형 부동산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거 편의성과 쾌적성이 중요시되는 주택시장에 비해 수익형 부동산 시장은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풍부한 유동인구는 상가시설에 대한 집객력과 미래가치로 연결되며 배후수요는 오피스텔과 같이 1·2인가구를 겨냥한 주거시설의 공실률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업계 전문가는 “동일지역 동일한 상권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이라 하더라도 유동인구의 흐름에 따른 입지에 따라 임대료의 차이가 나기도 한다”며 “특히 최근 도심권 개발사업의 활기로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갖추고 있는 수익형 부동산들이 등장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 모두를 갖추고 있는 지역으로는 롯데월드타워의 준공과 함께 다시금 떠오르고 있는 송파구 방이동상권이 대표적이다. 방이동 일대는 대단지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 밀집지역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한데다 지하철역이 인접하여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이러한 가운데 구시가지로 대표되던 방이동 상권 일대에 신규 수익형 부동산인 ‘잠실 엘루이시티’가 공급되며 수요자 몰이에 나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송파구 방이동 28-2번지에 위치한 ‘잠실 엘루이시티’는 지하3층~지상16층 전용면적 17~25㎡ 273실과 근린생활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잠실 엘루이시티’가 위치한 방이동 먹자골목 상권은 송파구 대표상권으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반경 500m 내 송파구청 및 오피스 밀집권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북측으로는 2800여가구의 아파트와 남측으로는 다세대·연립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으로 수익형 부동산으로서의 뛰어난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특히 제2롯데월드 준공과 함께 방이동 상권도 광역수요들이 몰려들면서 인근의 배후수요뿐만 아니라 유동인구까지 더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잠실 엘루이시티’는 방이동 상권의 축을 이루고 있는 중심도로와 인접하고 있어 우수한 집객력이 기대된다.

인근으로는 2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9호선 연장도 계획되어 있어 향후 트리플 역세권 수혜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특히 광역적인 랜드마크로 발돋움한 ‘제2롯데월드’의 경우 백화점과 각종 브랜드 상권의 밀집지로 식·음료 위주의 상권으로 발전한 방이동 상권과 유동인구 상호연계가 가능해 동반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

 

‘잠실 엘루이시티’ 분양관계자는 “방이동 상권의 경우 인근의 직장인 수요를 바탕으로 하여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상가 임대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며 “여기에 제2롯데월드 준공과 함께 광역수요까지 몰려드는 상황으로 향후 상가시설에 대한 매매가 상승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잠실 엘루이시티’ 상업시설은 연면적 약 1,538㎡의 크기로 1~2층으로 구성된다. 방이동 주요도로와 인접하고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상층부에 273실의 오피스텔이 구성되어 있는 만큼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9호선 연장으로 인한 강남권 접근성 개선, 잠실관광특구와 문정 법조 미래형 업무단지의 개발로 송파구 일대의 1·2인가구 수요가 크게 늘어가고 있는 상황으로 ‘잠실 엘루이시티’의 오피스텔도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잠실 엘루이시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17~25㎡의 소형 오피스텔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층부에 위치한 상업시설로 인해 1·2인가구에 최적화된 주거환경을 제공된다.

최근 아파트 시장의 청약자격 제한과 1·2인가구의 폭발적인 증가로 소형 오피스텔이 각광을 받고 있어 전용면적 17~25㎡의 소형오피스텔 273실이 설계되어 있는 ‘잠실 엘루이시티’의 계약률 또한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잠실 엘루이시티’의 분양 홍보관은 지하철 8호선 석촌역 5번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번호 : 02)3429-33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