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증빙서류 ‘정부24’에서 무료 발급
연말정산 증빙서류 ‘정부24’에서 무료 발급
  • 이승열
  • 승인 2018.01.15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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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연말정산 증빙서류 지원서비스’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는 국민이 근로소득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15일부터 31일까지 정부24(www.gov.kr) 누리집에서 특별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주민등록표 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 △교육비납입증명서 △재학증명서 △개별주택가격확인서 △공동주택가격확인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7종의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등록표 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등 3종의 서류는 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을 때와는 달리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정부24 시스템을 보강하고 별도의 간소화 화면을 구성했다.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정부24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www.minwon.go.kr)를 이용해도 된다. 

김일재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정부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연말정산이나 입학 등 민원신청이 많은 시기에는 특별지원서비스를 준비해 국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