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6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교육 펼쳐
동작구, 26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교육 펼쳐
  • 주현태
  • 승인 2018.04.24 10:21
  • 댓글 0

사회적경제에 대한 호감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구매를 촉진 강화 위한
전부서 계약 담당자 등 50여명 대상으로 진행
동작구 직원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교육를 듣고 있다. /사진 동작구청 제공
동작구 직원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교육를 듣고 있다.                       /사진 동작구청 제공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구청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호감을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쇼핑몰인 함께누리몰 담당이 강사로 나서 사례 및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기본 개념 및 제품 공공구매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적 설명이 이뤄지며, 함께누리몰에 대한 소개와 이용방법도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하는 과정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된다.

구는 직원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제품의 구매실적을 높이고, 나아가 판로 개척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직원들의 제품 구매 및 사용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구매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마을과(820-966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강화를 통해 상생과 협력의 가치가 우리 사회에 정착되길 바란다사회적경제기업 및 제품에 대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구는 토크콘서트 개최, 마을장터 운영, 사회적경제한마당, 창업아카데미 교육, 산학 연계 지원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