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42개 어린이공원 보수완료조치
강동구 42개 어린이공원 보수완료조치
  • 방동순
  • 승인 2018.05.03 11:35
  • 댓글 0

안전사고 위험요인 88건 적출
게내어린이공원 놀이시설 보수 작업.
게내어린이공원 놀이시설 보수 작업.

[시정일보]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어린이가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쾌적한 놀이 공간 조성을 위해 관내 모든 어린이공원에 대한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구는 지난 4월 감사담당관 직원 3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놀이시설에 대한 노후변형 상태, 부대시설 파손 및 주변 청결 상태 등에 대한 점검을 마쳤다. 점검대상은 관내 총50개 어린이공원 중 올해 어린이공원 시설개선사업 대상인 8개소를 제외한 총42개소이다.

적출된 사항은 총88건으로 놀이기구 볼트 망실 충격흡수용 바닥재 파손, 공원 이용 안내현수막 훼손 공원 주변 펜스화단 경계석 파손 공원 내 쓰레기 적치 등이다.

특히, 꿈나래어린이공원의 그네 주변 안전펜스 훼손으로 인한 금속재 돌출 안말어린이공원 흔들목마 파손 게네어린이공원 놀이기구 파손 윤슬어린이공원 그네 지지봉 볼트 망실 등 어린이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사항은 관리부서로 즉시 통보하여 조치를 완료했다.

이 외에 어린이공원 내 설치된 체력단련용 운동기구 총149기의 시설 파손 여부, 사용방법 안내문 훼손 여부 등을 점검하여 시설물 파손 또는 노후화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 차단하도록 했다.

아울러,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주민 이용이 증가할 음수대에 대해서도 시설 파손과 청결여부를 점검해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했다. 안전 위해사항으로 긴급 보수한 시설 외 기타 적출사항에 대해서는 5월 중순까지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참고로 올해 시설개선사업을 실시한 8개 어린이 공원은 지난 430일 준공 완료되었다.

감사담당관 관계자는 주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