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엄마표' 진로코칭
고양시 '엄마표' 진로코칭
  • 서영섭
  • 승인 2018.05.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지원단 청소년 진로교육 지도자 연수
고양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지도자 연수과정을 실시, 진로전문가로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고양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지도자 연수과정을 실시, 진로전문가로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시정일보] 고양시는 마을의 유능한 인적자원인 학부모를 마을공동체 진로교육지도자로 양성하고자 지난 14일부터 5일간 ‘2018 학부모지원단 청소년 진로교육 지도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에 선발된 3기 학부모지원단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진로교육체계 및 학부모지원단 역할을 비롯해 4차 산업혁명과 진로교육, 퍼실리테이터 토론기법, 학부모지원단 운영사례 등을 배우며 진로교육 전문가로 양성된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학부모지원단은 지난 2016년 1기에 이어 지난해까지 56명의 지도자를 배출했으며 직업실무체험형패키지, 초등학교 찾아가는 미니박람회, 체험처 안전점검 및 진로상담 등 고양시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장은 이번 연수에 관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보급하고 고양시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gyjinro/)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