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7월9일 송중문화정보도서관 ‘2018년 여름 리딩캠프’ 선착순 모집
강북구, 7월9일 송중문화정보도서관 ‘2018년 여름 리딩캠프’ 선착순 모집
  • 김소연
  • 승인 2018.06.29 09:36
  • 댓글 0

[시정일보]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송중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해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을 위한 ‘2018년 여름 리딩캠프, 영어책 읽어주세요’를 7월30일부터 운영한다.

‘영어책 읽어주세요’란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초등학교 저학년 동생들이 쉽게 영어책을 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식으로 영어책을 읽어주고, 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독후활동과 퀴즈시간을 통해 영어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수강신청은 관내 초등학생 1~3학년이면 누구나, 송중문화정보도서관 홈페이지 가입 후 7월9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2명을 모집한다.

이번 리딩캠프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관내에 소재한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미주무역학과 학생들의 재능기부가 있어 마련됐다.

수업은 7월30일부터 8월3일까지 총 5회로, 매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송중문화정보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진행된다. 언니, 누나들이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인물관련 영어책을 읽어준 뒤 독후활동과 퀴즈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첫 교실은 ‘오프라 윈프리 쇼’의 진행으로 유명한 오프라 윈프리에 대한 인물을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리딩캠프는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좀 더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통해 알찬 방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