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2동, 취약가정에 '냉장고 선물'
구리시 수택2동, 취약가정에 '냉장고 선물'
  • 방동순
  • 승인 2018.07.13 14:03
  • 댓글 0

통장협의회에서 후원금 기증...4개 가구에 중고냉장고 지원
수택2동은 통장협의회에서 마련한 후원금으로 저소득 어르신가정 4곳에 중고 냉장고를 전달했다.
수택2동은 통장협의회에서 마련한 후원금으로 저소득 어르신가정 4곳에 중고 냉장고를 후원했다.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2동 통장협의회(회장 김경섭)와 18통 통장 김종근 씨는 지난 11일(수) 수택2동(동장 풍기성)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각각 50만원과 20만원을 후원금을 기증했다.

이날 후원은 혹서기를 맞아 관내 취약한 주거 환경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여름을 편히 날 수 있도록 중고 냉장고 구입 비용으로 전달한 것이다. 이에 수택2동 주민센터는 중고 냉장고를 구입하여 관내 취약 계층 4가구에 전달했다.

이번에 냉장고를 후원 받은 김○○씨는 “냉장고가 없어서 음식이 자주 상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 음식을 잘 보관하고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통장협의회 회장과 18통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이번 나눔으로 어려운 주민에게 작은 행복과 즐거움을 전할 수 있다면 큰 보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수택2동은 혹서기를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안전한 여름 나기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다양한 여름철 안전 대책을 강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