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그린파킹 우수구
영등포구, 그린파킹 우수구
  • 시정일보
  • 승인 2006.11.3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평가 결과 주차질서 분야는 장려구 선정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 교통지도과(과장 김정진)는 2006 서울시 그린파킹 및 주차질서 분야 인센티브 사업 평가 결과 그린파킹분야 우수구 및 주차질서 분야 장려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시의 이번 평가는 그린파킹 사업분야를 비롯 주차질서 확립 분야, 주차시설 확충 분야, 어린이 보호구역 설치관리 분야, 불법자동차 단속 분야 5개 분야에 대해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실시했으며 이번 수상에 따라 영등포구는 7500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게 됐다.
구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불법주차단속 강화 및 그린파킹 참여 홍보를 위해 전 동을 대상으로 캠페인 실시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구는 대림2동과 대림3동 담장허물기 밀집지역 10곳 114가구에 138면의 주차장을 조성하였으며 개별지역 149가구에 199면을 조성 당초 목표를 108% 달성함으로써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주택가의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업추진의 부진한 사항을 보완 그린파킹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효율적인 주차단속을 실시, 주택가 주차난 해결 및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