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복지교육 공약 '교육발전협의회' 출범
송파구 복지교육 공약 '교육발전협의회' 출범
  • 송이헌
  • 승인 2018.09.21 17:10
  • 댓글 0

민관학 협력 지역사회 협치 강화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0일 교육전반에 대한 정책 계획과 지역 사회 협치를 강화하기 위해 '송파교육발전협의회'를 출범했다.

<송파교육발전협의회>는 박성수 구청장의 민선 7기 복지교육분야 공약사항으로 구 최초로 민·관·학이 함께 참여하는 정례적인 교육 협의체다.

협의회는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이재관 강동송파교육장이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하고, 관내 학교장, 대학교수, 학부모 대표 및 교육전문가 등 22명으로 구성된다. 민·관·학간 역할과 책임을 공유하는 교육협의 문화를 조성하여 교육하기 좋은 도시 송파를 만든다는 것이 운영 취지다.

이 날 출범식은 협의회 위원장 및 위원 위촉식과 회의로 진행된다. 회의는 위원들의 지역교육 현안 공유와 교육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 교육경비지원사업,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사업 등 송파구 교육지원사업 전반에 대해 살피고,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송파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에 대해 구는 지난 11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교육경비 보조 확대와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추가경졍예산 10억 4,800만원을 편성한 바 있다.

구는 <송파교육발전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다양한 교육환경개선과 지역맞춤 교육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교육문제는 송파구의 핵심의제”라면서 “민·관·학이 함께 손잡은 <송파교육발전협의회>를 통해 교육 문제를 논의하고, 현장의 다양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구청장은 “학부모에게 ‘송파에 가면 교육문제 걱정 없다’ ‘교육하기 좋은 도시’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