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기획ㆍ운영하는 마을축제, 동작구로 오셔요~
주민이 기획ㆍ운영하는 마을축제, 동작구로 오셔요~
  • 주현태
  • 승인 2018.10.25 17:23
  • 댓글 0

오는 27일 상도2동 장승어울림한마당축제, 사당5동 솔밭가족축제 열려
솔밭가족축제 포스터.
솔밭가족축제 포스터.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7() 이웃과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상도2동 장승어울림한마당 축제와 사당5동 솔밭가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 마을축제는 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주민들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 기획운영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상도2동 장승어울림한마당 축제는 27() 오후 230분부터 530분까지 상도커뮤니티 복합문화센터 앞에서 열린다.

축제에선 사물놀이패 길놀이 퍼레이드 태권도 시범공연 가야금 병창 난타 공연 청소년밴드댄스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체험부스 공유장터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공유장터는 사전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상도2동 축제추진위원회(820-2911)로 하면 된다.

또한 까치산을 품어 솔향 그윽한 솔밭가족축제는 우리아이 맘 편히 키우는 사당5을 주제로 2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신남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우리어린이집 풍물 여성댄스팀(리멤버)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동작고 남자댄스팀(THE LAST)의 공연과 어린이들을 위한 풍선매직쇼 인형극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도 저염식단 체험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클레이 등 체험부스 운영과 솔밭랜드 벼룩시장 푸드트럭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궁금한 사항은 사당5동 축제추진위원회(820-2787)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한 만큼 가족, 친구들과 함께 나와 축제도 즐기고 추억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