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공단, 제5대 안균오 이사장 취임
중구공단, 제5대 안균오 이사장 취임
  • 이승열
  • 승인 2018.11.05 14:44
  • 댓글 0

취임식 생략, 사업장 방문 현장경영 행보… 행복경영·미래경영·현장경영 강조
안균오 중구공단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이 1일 회현체육센터를 방문해 직원의 현황설명을 듣고 있다.
안균오 중구공단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이 1일 회현체육센터를 방문해 직원의 현황설명을 듣고 있다.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신임 안균오 이사장(49)이 1일부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안균오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서울시 시장실 정책특보와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학협력단 조교수를 지냈고,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는 (사)인간도시컨센서스연구소장을 역임했다. 

안균오 이사장은 그동안 관행적으로 해 오던 취임식을 과감히 생략하고, 취임과 동시에 대표 사업장인 회현체육센터, 묵정공영주차장, 충무스포츠센터를 먼저 찾아 현장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했다.

이어 팀장 이상 간부들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경영철학과 경영방향을 공유하는 양방향 소통 행보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

안 이사장은 사내 게시판을 통해 공개한 취임사에서 공단의 혁신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행복경영, 미래경영, 현장경영 등 세 가지 경영방향을 제시하며, ‘시민을 위한 더 좋은 생활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안 이사장은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시민 모두가 감동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이 필요로 하는 생활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