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의회, 주차문제 개선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노원구의회, 주차문제 개선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 김소연
  • 승인 2018.11.14 17:42
  • 댓글 0

위원장 여운태 의원, 부위원장 서기팔 의원 선출
특위 위원 김선희, 변석주, 안복동, 임시오, 최윤남 의원 활동
(윗줄 왼쪽부터) 김선희 의원, 최윤남 의원, 안복동 의원, 서기팔 의원, 여운태 의원
(윗줄 왼쪽부터) 김선희 의원, 최윤남 의원, 안복동 의원, 서기팔 의원, 여운태 의원

[시정일보] 노원구의회 ‘주차문제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10월29일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에 구성된 주차문제 개선 특별위원회는 관내 주차수급 실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현장 조사하여 현재 보유중인 주차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구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하고자 12일 구의회 소회의실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여운태(하계1, 중계본, 1,4동) 의원을 위원장으로, 서기팔(상계2,3,4,5동)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한 후 향후 활동 계획을 논의 했다.

앞으로 주차 특위는 노원구 주차문제 현황과 개선 계획 등을 관련부서로부터 보고 받고 특히 주차 취약지역인 공릉1동, 상계1,2,3,4,5동 위주로 현장 점검을 거친 후 타 지자체 우수사례 등을 벤치마킹하여 주차문제 제도개선을 도출할 계획이다.

여운태 위원장은 “주차문제는 노원구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전체의 문제일 수 있다. 짧은 기간 동안 주차문제를 완전히 해결 할 수는 없지만 주민 토론회 등을 거쳐 조금씩 개선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위기간동안 최선을 다해 주차문제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노원구 주차문제 특별위원회는 10월29일부터 내년 1월28일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선희, 변석주, 안복동, 임시오, 최윤남 의원이 활동한다.